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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배터리기술

북미 지역 배터리 생산을 위한 제조 공장 예정 현황

by 산타래빗 제제 2023.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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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제조사들이 생산능력 증설에 나서고 있고,

배터리 부족이 반도체 부족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문제를 야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나소닉 에너지의 최고기술책임자 마사토 와타나베는 11월 블룸버그에 "북미에서 큰 수요가 있다"고 말했다.

Wood Mackenzie의 추정에 따르면 북미의 배터리 생산 능력은 2021년 60GWh 미만에서 2030년 700GWh 이상으로 10배 이상 증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모멘텀은 2021년 말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초당적인 인프라 법은 배터리 제조에 70억 달러를 제공했습니다.

이제 미국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공약 지원과 인프라 법의 첫 번째 라운드의 자금 지원으로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과 연쇄 반응이 특히 캐나다와 연결될 때 매우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 슈퍼 배터리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해 세계 5대 배터리 제조사 중 4곳이 북미로 진출해 매장을 열었다. CATL, 파나소닉, LG, SK는 모두 미국, 멕시코, 캐나다에서 총 투자액이 수백억 달러에 이르는 투자 및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5위인 BYD도 미국에 배터리 공장을 짓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캐나다의 Stellantis-LG 공장과 조지아의 현대 SK 공장과 같은 일부 시설은 자동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제조업체 간의 합작 투자입니다. 그러나 나머지는 독립적인 기가비트 공장이며 타사 배터리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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