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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Life/독일, 오스트리아

루프트한자 수화물 분실

by 산타래빗 제제 2024.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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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9일에 도쿄에서 돌아왔는데, 수화물을 잊어버렸네요 ...

 

루프트한자의 수화물 사이트에서 티켓번호(앞의 13자리를 기입)와 이름을 넣어도 전혀 내용이 없네요.

 

Lufthansa - Create a New Report (mybag.aero)

 

Self Service UI

 

mybag.aero

 

화가 납니다.

 

공항의 분실물 센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실제 전화는 오후 7시까지 받고, 퇴근은 9시에 하는듯합니다.  

https://graz-airport.at/reisende/rund-um-den-flug/gepaeck-und-lost-found/

 

루프트한자의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연된 수하물

 

수화물 상태 페이지:

https://mybag.aero/lufthansa/managemybag/de

 

 

지연 신고 후 5일 이내에 수하물을 찾지 못하면 어떻게 됩니까?

드문 경우지만 지연 통지 후 5일 이내에 수하물을 배정할 수 없는 경우, 자세한 검색을 시작하기 위해 수하물과 내용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내용물 목록을 포함하여 귀하가 입력한 정보를 아직 할당되지 않은 수하물 품목 중에서 수하물을 찾기 위해 수집한 정보와 비교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렇게 하려면 수하물 상태 페이지에서 내용물 목록을 작성해 주시면 지연이 보고된 후 5일 후에 자동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수하물이 지연되어 목적지에서 구매해야 하는 품목에 대해 루프트한자가 비용을 부담합니까?

수하물이 목적지에 늦게 도착한 경우 세면도구, 의류 등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고 영수증을 제출하여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청구를 주장할 수 있도록 모든 영수증을 보관하십시오. 지연된 수하물을 신고한 후(공항 또는 온라인에서) 수하물 분실 시 환급을 요청하기 위해 이 양식을 사용하여 입증된 비용의 환불을 신청하십시오.

 

  • 보석, 현금 또는 의약품과 같은 귀중품은 휴대 수하물에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하물 지연이 발생할 경우 교체 품목 비용을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할 의무가 있습니다(손상 완화 의무). 루프트한자는 비례성을 고려하여 비용을 부담합니다.
  • 자택 도착 후 교체 구매 비용은 상환 대상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승객은 손상을 완화하는 방식으로 행동해야 할 특별한 의무가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가정할 수 있는 교체 구매 비용은 상환되지 않습니다.
  •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품목(예: 의류)은 50%, 위생용품 또는 일회용품은 100%*로 환불됩니다.

수하물 분실에 대해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신고 기한 내에 수하물이 지연되었다고 신고한 경우(공항 또는 온라인에서), 수하물 상태 페이지의 내용물 목록을 작성한 경우, 수하물이 21일 이상 지연된 경우 수하물 분실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2년 이내에 수하물 분실에 대한 보상을 청구해야 합니다. 이 양식을 사용하여 환급을 요청하십시오.

https://www.lufthansa.com/at/de/refund-request

 

수하물이 완전히 분실된 경우 환불되는 최대 금액은 몬트리올 협약의 적용을 받습니다.

중요하다:

  • 보석, 현금 또는 의약품과 같은 귀중품은 휴대 수하물에 휴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내 반입 수하물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수하물에 대한 항공사의 책임은 법으로 규정됩니다. 보상에 대한 권리는 몬트리올 협약에 따라 부여됩니다. 보상 자체는 소위 특별인출권(SDR)에 따라 결정됩니다. 특별인출권(SDR)은 국제통화기금(IMF)이 제정한 인위화폐입니다. 현재 최대 책임 금액은 1,288SDR이며 현재 약 1,500유로에 해당합니다. 이 금액은 환율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 협약은 다음 매개변수가 충족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이 법은 체약국 간의 국내 및 국제 운송에 모두 적용됩니다. 위탁 수하물의 경우, 항공사는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수하물의 지연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이 권리는 수하물 지연 보고서 및 보상 청구가 계약서에 명시된 기한 내에 제출된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파손된 수하물

운송 중 손상된 수하물은 즉시 신고해 주시면 최대한 빨리 요청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항에서는 가급적 온라인과 공항의 루프트한자 분실물 보관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참조 번호(PIR 번호, 예: FRALH12345)가 포함된 서면 확인서를 받게 됩니다. 그것들을 보관하십시오.

자택이나 호텔에 도착할 때까지 피해를 발견하지 못한 경우, 항공편 출발 전 7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

https://mybag.aero/baggage/#/pax/lufthansa/de-de/damaged/create-bag/flight-details

 

수하물 파손 신고 기한은 언제까지입니까?

수하물에 손상을 발견한 경우 즉시 신고해야 합니다. 집이나 호텔에 도착할 때까지 파손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 위탁 수하물을 수령한 후 7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파손 사실을 신고하십시오.

 

소유권 주장을 만든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파손된 수하물을 신고하면 참조 번호(예: FRALH12345)가 포함된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확인에는 필요한 모든 추가 단계가 나열됩니다.

Dolfi1920 GmbH는 루프트한자를 대신하여 손상된 수하물에 대한 모든 수하물 수리, 교체 및 보상 서비스를 처리합니다. 귀하의 청구가 검토되는 즉시 Dolfi1920 GmbH는 가능한 보상에 대해 귀하에게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아직 피드백을 받지 못한 경우, 루프트한자 피드백 관리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신고 내용을 처리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며 가능한 한 빨리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이 작업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며칠 이내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파손된 수하물을 신고한 후 빠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을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Dolfi1920 GmbH에서 처리하는 총 손상 수하물의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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