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독일, 오스트리아

독일에서 오스트리아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방법

by 산타래빗 제제 2024. 2. 20.
반응형

독일과 오스트리아를 이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적어 봅니다. 물론 EU 대부분의 나라들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을 작성하는 날짜는 2024년 2월 19일입니다.

 

보통 버스는 Flixbus를, 기차는 독일은 DB, 오스트리아는 ÖBB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기차 연착 이력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https://www.zugfinder.net/ 가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대비 독일이 연착이나 취소가 많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교통을 검색할 때 각각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하는 것보다는 검색 사이트에서 예약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검색사이트 1.

http://www.thetrainline.com

 

검색사이트 2. 

https://www.omio.com/

 

검색사이트 3.

https://www.raileurope.com/

 

이 3개의 사이트의 비교는 다음의 글을 참조하세요. 전 너무 길어서....

https://www.tiltedmap.com/omio-vs-trainline-vs-raileurope-review/

 

예를 들어서 비교해보겠습니다.

이동경로는 예를 들어 오스트리아 GRAZ 에서 독일 뮌헨으로 왕복을 기준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검색사이트 1번인 thetrainline.com을 이용해서 기차를 예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버스나 항공은 검색이 안되네요...

 

검색사이트 2번인 omio.com 로 예약해보았습니다. 기차가 약간 시간이 틀렸습니다.

결재할때 되니, 수수료 4유로와 가격이 변경되었다고 나오네요..

 

 

 

버스는 FLIXBUS (https://www.flixbus.at/) 에서 예약하는 것과 가격이 동일했습니다.

 

항공으로 보니 다음의 가격이 나왔구요, 

비교해본결과 구글이 제일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참고로, 스카이스캐너 256유로, checkfelix는 274유로 였습니다.

 

검색사이트 3번인 raileurope.com/ 는 일단 인터페이스가 셋중 제일 안좋네요.

가격도 다른 사이트보다 비싸지만, 다른 기차네요. 

 

결론은 1번과 2번 사이트 중에, 환승시간 및 출발시간을 고려해서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2번 omio가 더 좋아보였습니다. 

혹시 가입하실 분은 링크따라 가입하시면 10유로 무료 보너스를 받으실수 있다고 합니다.

https://www.omio.co.kr/refer-a-friend?ic=jeongl2g2r3a

 

혹시 연착해서 두번째 기차를 못타는 경우, 

짤츠부르크에는 열차가 많습니다. 1시간에 5대씩 있습니다. 뮌헨행은 밤 10시50분까지...

그라츠행은 밤 8시 16분까지..

 

나름 유럽은 열차가 잘되어있네요.

Flixbus는 좌석예약 의미없습니다. 그냥 먼저 않는 사람이 장땡이이고, 예절도 없습니다.

좌석간의 간격, 덜컹거림, 화장실의 지린내등으로 왠만하면....기차나 항공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